생활방역 네일숍 위생관리 중앙회, 체계적인 위생교육 진행 > 중앙회 뉴스

본문 바로가기

  • 민원상담
  • 자주하는질문
  • 자유게시판
  • SNS게시판

  • HOME > >

    생활방역 네일숍 위생관리 중앙회, 체계적인 위생교육 진행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20-05-19 16:34 댓글0건

    본문

    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이하 중앙회, 회장 김진우)는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산하 공중위생단체로서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네일숍에서의 위생 및 소독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또한 매년 체계적인 시스템에 따른 위생교육을 철저히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생활 속 방역 및 네일숍 위생관리가 전국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네일숍에서 실천되는 생활방역

    최근 코로나 19 사태로 네일숍을 비롯한 식당, 가게, 백화점, 공공장소 등에서 위생에 대한 주의가 집중되 고 있는 가운데 전국 네일숍 곳곳에서는 생활방역 및 감염예방체계 등이 꾸준히 지켜지고 있다. 직접 위생 관리표를 만들뿐만 아니라, 주기적으로 소독을 실천하여 바이러스가 살 수 없는 환경을 조성하고 생활방역 을 실천해 정부의 목표와 의도에 부응하는 활동들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신뢰받는 네일숍 위생환경

    위생에 대한 정부의 지침이나 방안 등에 대한 기본 원칙들이 네일숍에서 실제로 구현되고 있어 네일숍을 방문 하는 고객들의 신뢰가 두터워지고 있다. 대구의 프롬비니 네일숍 관계자는 “비대면 칸막이 설치로 정부의 지침 을 더욱 구체화하고 위생 원칙을 준수하여 손님들이 안심하고 네일아트를 받는다.” 며, “코로나 19가 종식되는 향후에도 계속해서 이러한 원칙들을 지켜나가고 깨끗하고 쾌적한 위생환경을 조성하는 대구의 네일숍을 만들 어나가겠다.” 고 말했다. 

     

    소독제 방역

    의정부에 위치한 네일바이유 네일숍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생활 속 방역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스스로 매 뉴얼을 정해 직접 네일숍 위생관리를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신뢰를 쌓고 더욱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네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노력들을 진행한다.” 고 말했다. 이어 네일바이유 관계자는 “소독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코로나 19가 종식되어 고객들이 자유롭게 네 일숍을 드나들어 네일아트를 받기를 바란다.” 고 덧붙였다.


    위생 및 소독 원칙 준수

    중앙회 김진우 회장은 “코로나 19 조기 종식과 함께 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는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국민보건과 공중위생관리 및 감염예방체계를 위한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최선을 다해 네일숍 위생 교육을 철저히 진행하고 매해 진행되는 위생교육이 네일숍에서 실질적인 위생 및 청결관리가 잘 지켜지는 시스 템으로 이어지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고 밝혔다.

     

    대구시와 중앙회 대구광역시 지회, 코로나 19 극복 위해 네일숍 손소독제 무상 전달식 진행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에서 코로나 19의 확산방지와 조기극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 대구광역시 지회에서는 대구광역시의 지원속에서 네일 숍에 손소독제를 무상으로 공급하고, 방역 예방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3월 20일 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 대구광역시 지회에서는 대구광역시의 지원속에서 손 소독제 700 여개를 대구시 전지역에 있는 네일숍에 무상으로 공급했다. 코로나 19로 네일숍을 운하는 원장님들은 손님이 줄고 매출에 타격을 입어 경제적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도움이 되고자 대구광 역시와 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 대구광역시지회는 핸드클린겔 500ml를 무상으로 전달하고 있다. 배포 수량이 700여개에 이르며, 희망하는 네일숍 원장님들에게 1개씩 전달하고 있다. 또한, 대한네일미용업 중앙회와 비엘성형외과는 ‘힘내라! 대구’라는 슬로건 속에서 코로나 19를 다함께 이겨내자는 의지를 표명했다. 지난 3월24일 대구시 중구 소재 비엘성형외과(원장 김영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하여 대한네 일미용업중앙회 대구광역시지회(회장 여은주)에 지역 네일샵 지원을 위한 손소독제 200개를 기증했다.  

     

    대구광역시지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대구광역시와 전국에서 쏟아지는 온정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코로나 19 조기 종식을 위해 적극적인 예방과 방역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각 지역에서도 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 지회 지부를 통해 손소독제 전달식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전광역시 유성구, 천안시, 경기도 분당 등도 손소독제를 무상으로 공급해 지역 네일숍 원장님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네일숍 관계자는 “어려울 때 중앙회 및 정부기관에서 도움을 주고 있어 코로나 19를 이겨내고 있다. 하루 빨리 코로나 19가 종식되어 고객들이 자유롭게 네일샵을 찾게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또한 “평소에도 위생과 소독에 있어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지만, 요즘 들어 특히 위생과 청결, 소독에 주의를 기울이고 더욱 깨끗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고 말했다. 중앙회 김진우 회장은 “코로나 19 조기 종식을 위해 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의 국민보건과 감염체계예 방을 위한 역할과 책임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산하 공 중위생단체로서 공중위생과 국민보건을 위해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른 네일샵에서의 위생교육을 더욱 철저히 진행하고, 네일 숍의 청결과 위생관리를 위한 노력을 더욱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단체명 : (사)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 대표자 : 김진우 등록번호 : 621-82-14175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증가로9 (연희동) 범우빌딩 3층 301호 TEL : 02-546-9755 FAX : 02-546-9754 E-Mail : knta-nail@hanmail.net
    Copyright © (사)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 All Rights Reserved.